• Just Vet 반려동물
    • 반려견에 대한 상식
    • 반려묘에 대한 상식
    • 저스트벳 동물병원 031-378-1514
    • 진료시간 안내 평 일 : AM 10:00 ~ PM 07:00
      토요일 : AM 10:00 ~ PM 06:00
      공휴일 : AM 10:00 ~ PM 06:00
      일요일 휴무
  • 반려견에 대한 상식 > 반려동물 > 반려견에 대한 상식
    반려견에 대한 상식 일반적으로 애견(반려견)이란 말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애견인들 사이에서는 애완견 이란 단어는 좋지 않은 단어로 불리고 있다. 애완견의 사전적 의미는 "개를 가까이 두고 보거나 만지며 즐긴다"라고 명시되어 있다. 단순히 즐기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랑과 책임을 지어주워야 한다. 일반적으로 애견 이란 말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혼자 보다는 둘이 자라는게 더 좋습니다. 반려견은 한 마리만 키우는 것보다 두 마리가 함께 지내면 정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한 배에서 낳은 남매의 경우는 수컷은 중성화를 시켜주는 게 좋습니다. 근친교배는 절대 좋지 못 합니다. 2세에게도 좋은 유전자를 받기가 힘듭니다.

    중성화수술은 반려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반려견 생식 기능을 제거하는 것에 대해서 찬반 논의가 굉장히 많습니다. 지금도 그 논의는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반려견 선진국 사이에서는 이미 보편화되어 있는 게 현실 입니다. 선택권 자는 반려견 주인의 몫이지만 번식의 계획이 없다면 중성화 수술을 시켜주는 게 좋습니다. 혹 불쌍하다 슬프겠다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강아지들은 자신이 남자인지 여자인지의 대한 의식이 없고, 성호르몬이 나오지 않게 되면 성숙 전의 상태로 되돌아갈 뿐입니다. 수술 후 강아지인 채로 있게 되는 겁니다.

    주기적인 산책의 필요성 강아지들은 주기적으로 산책이 필요합니다. 움직이지 않고 그냥 두게 되면 비만이 올 경우 수명이 단축될 수도 있고 각종 질병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면서 여러분의 건강도 챙기고 반려견의 건강도 함께 챙겨주세요. 그럼 반려견의 대한 애증이 더 커지기도 합니다.

    기본 매너 외출을 하거나 산책을 할 때에는 목줄을 쓰셔야 하며 도로 위에서는 항상 줄을 짧게 잡고 산책을 시켜주셔야 합니다. 혹 변을 볼 수도 있느니 봉투를 챙기셔야 합니다. 이제는 의무화된 반려견 표식은 꼭 해주셔야 합니다.

    음식은 항상 가려주셔야 합니다. 사람이 먹는 음식은 강아지에게 독약이 될 수 있습니다. 초콜릿. 양파. 등 푸른 생선, 포도 등은 반려견을 쇼크사나 발작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특히 닭 뼈의 같은 경우 삼키게 돼버리면 장기를 손상시켜 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까지 올 수도 있습니다. 간식을 주실 때는 항상 개껌이나, 반려견용 간식을 주시는 게 좋습니다.

    금적적인 부분 분양 후 생각지도 않은 비용이 많이 발생됩니다. 반려견이 항체에 면역력이 생기려면 5차 접종, 심장사상충 접종(매달)을 해주어야 건강하게 자랄 수 있습니다. 혹 건강하다고 생각하고 접종을 맞추지 않아 향후에 더 큰 비용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반려견 분양받기 멋있고 이쁘다는 이유로 분양받기보다는 집안 상황에 맞는 반려견을 입양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TV에서 나오는 것만 보고 본인의 상황에 맞지 않게 대형견을 분양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나중에는 감당이 되지 않아서 다시 재분양을 하거나 위탁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으니 상황에 맞게 분양받고 한 생명을 책임지고 키울 수 있을 때 분양받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애견훈련 강아지 훈련을 위해서 시간을 따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2번 정도 시간을 맞춰서 시행하고 시간은 5분에서 10분으로 하며. 점점 시간을 늘려가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처음부터 시간을 길게 가지면 강아지들이 집중력이 저하되고 흥미를 잃게 됩니다. 강아지 식사시간 전이나 배가 고픈 상태에서 훈련을 하게 되면 더 좋은 훈련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